시간 | 제2차 기초기술교육(컨버터) | 제3차 기초기술교육(인버터) |
---|---|---|
09:00 ~ | 등록 및 안내 | 등록 및 안내 |
09:30 ~ | WBG 소자 기술 동향 | BLDC 원리 및 제어 기술 |
10:30 ~ | 고주파 구동 LLC 공진형 컨버터 기술 | 전력반도체 및 패키징 기술 |
11:30 ~ | Multi Level 컨버터 토플로지 구동 기술 | PWM 구동 원리 및 적용 기술 |
14:00 ~ | DC/DC 컨버터 기본 토플로지 구동 기술 | 모터제어 기술 |
15:00 ~ | 전력변환시스템 전자파 설계 및 시험 | 전동기 설계 기술 |
16:00 ~ | 자성체 설계 및 해석기술 | 에너지변환시스템을 위한 전기 전자 및 방열 해석 |
구분 | 참석자(명)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
2차 | 3차 | ||
산업계 | 57 | 62 | 대·중견·중소 |
학계 | 35 | 30 | - |
연구계 | 13 | 11 | 한국전력공사 등 |
합 계 | 105 | 103 | - |
구분 | 참석자(명) | 응답율(%) | 비고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제2차 | 제3차 | 제2차 | 제3차 | ||
대상자 | 105 | 103 | 62 | 47 | 무기명 진행 |
응답자 | 65 | 48 |
구분 | 제2차 교육프로그램 결과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매우 그렇다 | 그렇다 | 보통 | 그렇지 못하다 | 매우 그렇지 못하다 | ||
1 | 업무 활용도 | 51 | 8 | 5 | 1 | 0 |
2 | 만족도 | 48 | 12 | 4 | 1 | 0 |
3 | 경력기간 | 6년 이상 | 3년 ~ 6년 | 1년 ~ 3년 | 대학원생 | - |
32 | 6 | 4 | 23 | - | ||
4 | 향후 방향성 | 설계(모의해석) | 제어 | 제작·제조 | 시스템·응용 | 기타 |
30 | 11 | 8 | 16 | 0 | ||
5 | 기타 의견 | 1. 강의 시간 관련 - 1시간 강의 내에 많은 내용을 담기 어려우므로 다양한 내용보다는 세부적인 교육 필요 2. 주제 관련 - 계통 및 전력변환시스템 등 적용 사례 필요 |
||||
업무 활용도 및 만족도 결과 | ||||||
구분 | 제3차 교육프로그램 결과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매우 그렇다 | 그렇다 | 보통 | 그렇지 못하다 | 매우 그렇지 못하다 | ||
1 | 업무 활용도 | 27 | 16 | 5 | 0 | 0 |
2 | 만족도 | 32 | 12 | 4 | 0 | 0 |
3 | 경력기간 | 6년 이상 | 3년 ~ 6년 | 1년 ~ 3년 | 대학원생 | - |
31 | 2 | 1 | 14 | - | ||
4 | 향후 방향성 | 설계(모의해석) | 제어 | 제작·제조 | 시스템·응용 | 기타 |
20 | 8 | 7 | 13 | 0 | ||
5 | 기타 의견 | 1. 강의 시간 관련 - 주제별로 적절한 시간 배정 필요 2. 주제 관련 - 설계 실무 사례 필요 - 모터용 인버터에만 치중된 주제 |
||||
업무 활용도 및 만족도 결과 | ||||||